2024-07-14
주행중 단수 변경시에는 별다른 이상은 없지만, 가끔씩 P->R, N->D, N->R 시에 변속 충격이 크게 있다.
일단 10만KM가 넘은 주행거리라, 미션오일 교체를 한 것 같지는 않아서, 그것부터 진행해본다.
먼저, 미션오일은 아래의 것을 주문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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드레인식으로 교체를 하면, 한번에 4L 씩 배출이 된다고 해서, 총 8개 8L를 주문했고,
2회를 진행하면 딱 맞다는 정보를 알게 되었다.
주입을 하기 위해서, 깔떼기도 주문 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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필요한 공구는 아래와 같다.
언더커버 탈거 - 롱 소켓 연결대, 10mm 소켓, 클립리무버, 카램프
미션오일 드레인볼트 - 24mm 소켓, 1/2 토크렌치
미션오일 주입구 - 3/8 롱 소켓 연결대, 3/8 라쳇 핸들
미션오일 주입 - 깔대기
오일받이, 키친타올
먼저 언더커버를 탈거하기 쉽도록, 카램프를 이용하여, 앞을 약간 올려준다.
언더커버를 탈거하고, 오일받이를 위치해두고, 드레인볼트를 풀어서, 미션오일을 배출한다.
다른 것들을 준비하면서, 오일을 배출시키고, 배출된 양을 확인해보니, 약 4L를 조금 넘는 양이 나왔다.
드레인볼트를 조여주고, 미션오일 주입구 캡을 열고, 깔떼기를 이용하여, 미션오일을 주입했다.
역류를 한다는 얘기를 많이 들어서, 여유를 갖고 천천히 주입했더니, 다행히 역류는 일어나지 않았다.
주입구 캡은 3/8 소켓 사이즈와 동일하고, 플라스틱소재라, 손 힘으로 약하게 조여줬다.
언더커버를 장착하고, 아직 시험 운행 전...
1회만 교체해봤는데, 어떨지는 기대된다.
** 교체 후기
1회만 교체했는데도, 미션충격은 90% 사라졌다.
시간이 나지 않아서, 4L는 그대로 놔뒀는데, 올해 엔진오일 교체 시에, 함께 교체할 예정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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